기아차 ‘프라이드 모바일 앱’, ‘2012 레드닷 디자인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기아차 ‘프라이드 모바일 앱’, ‘2012 레드닷 디자인상’ 최우수상 수상
  • carnews
  • 승인 2012.10.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디자인 경영’ 또 한 번 빛났다”

 

기아자동차㈜ ‘프라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24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12 레드닷 디자인상(2012 red dot Design Award)’ 시상식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Best of Best)을 수상했다.

 

제품군을 망라한 전세계 43개국 6,823개의 제품이 치열하게 경쟁한 이번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프라이드 모바일 앱은 최고의 디자인 경쟁력을 앞세워 최우수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단일 차종의 모바일 앱으로는 업계 최초 수상이라는 진기록도 세웠다.

 

이로써 프라이드는 올해 3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함에 따라, 기아차가 ‘제품에서 마케팅’까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해 12월 애플 앱스토어(App Store)를 통해 출시된 ‘프라이드 모바일 앱’은 세련된 앱 디자인과 함께, 3D 입체 화면과 쌍방향(interactive) 조작 방식을 적용해 고객들이 ▲스티어링 휠 등 주요 사양을 조작하거나 ▲실내 공간을 둘러보는 등 실제 프라이드를 살펴보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하는 등 혁신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차량 주요정보 ▲신기술 구현원리 등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3D 입체 화면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장치를 활용해 쉽게 설명함으로써, 프라이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데 주력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적극 활용하는 등 고객과의 즐거운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디자인’이 있다”면서 “향후에도 모바일과 디자인이 결합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모바일 앱을 비롯해,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디지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기아차 프라이드 모바일 앱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