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지원 ‘하늘꿈학교’ 준공
상태바
현대차 정몽구 재단 지원 ‘하늘꿈학교’ 준공
  • carnews
  • 승인 2014.10.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15일 성남시 복정동에 위치한 신축부지에서 현대차 정몽구 재단 유영학 이사장, 남북하나재단 정옥임 이사장, 새누리당 황인자 의원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늘꿈학교’ 준공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하늘꿈학교’는 2003년 한국 최초로 탈북청소년을 위해 설립된 대안학교로, 현재 60명의 재학생이 전문화된 교육을 받고 있으나 학교시설이 심각하게 노후화돼 학생들의 불편이 컸다.

 

이에 정몽구 재단은 2012년 5월 통일부 및 남북하나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선한목자교회가 건축부지 20년 무상임대를 결정하면서 ‘하늘꿈학교’ 신축공사가 추진됐다.

 

2011년도에 탈북하여 ‘하늘꿈학교’에 재학 중인 이수정 양(가명, 21세)은 “교실도 좁고 모든 시설이 낡아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모두 불편하게 생활했다”며 “새로운 학교건물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어엿한 대한민국 국민으로 자리잡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몽구 재단은 인재양성: 탈북청소년 대안학교 역할을 하게 될 ‘하늘꿈학교’ 준공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 외에도 공공의료: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무소, ‘하나원’의 의료진 파견을 통한 원내 진료, 취업교육: 새터민의 전문 직업훈련 교육, 장학금 지원: 북한이탈 대학생 장학금 지급 등 북한이탈주민이 우리사회의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사업을 하고 있다.

 

유영학 정몽구 재단 이사장은 “‘하늘꿈학교’ 교사 지원은 북한이탈 청소년들을 훌륭한 미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터전을 마련한 매우 중요하고 의미 있는 사업이다”며 “‘하늘꿈학교’가 북한이탈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선도적인 대안학교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현대자동차.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