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평택연탄나눔은행」에 노사가 함께 마련한 후원금 전달
상태바
쌍용자동차, 「평택연탄나눔은행」에 노사가 함께 마련한 후원금 전달
  • cartv
  • 승인 2012.09.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2년 평택연탄나눔은행발대식’ 참석, 쌍용차 노사가 함께 마련한 후원금 전달

- 소외된 가정 직접 방문 연탄 배달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져

-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 수행 위해 다양하고 활발한 지역 봉사활동 추진해 나갈 터

 

 

쌍용자동차가 평택시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평택연탄나눔은행」에 참여해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120914-쌍용차_평택연탄나눔은행_후원금_전달1.jpg

 

이날 오후 평택시립안중도서관에서 열린 ‘2012년 평택연탄나눔은행발대식’에는 쌍용자동차 관리담당 이상원 상무, 노동조합 조영갑 사무국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김선기 평택시장 및 지역 단체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쌍용자동차는 직접 마련한 후원금을 나눔은행측에 전달했다.

 

또한, 행사 참가자들은 발대식을 마치고 소외된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연탄을 배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120914-쌍용차_평택연탄나눔은행_후원금_전달3.JPG

 

쌍용자동차 사내 봉사 동아리인 「연탄길」이 공동 주관하고 있는 「평택연탄나눔은행」은 2007년 5월 발족식을 시작으로 평택 지역 어려운 이웃의 난방 연료를 지원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평택 최초의 시민모금 운동으로, 쌍용자동차 역시 2007년 후원을 시작한 이래 매년 임직원의 뜻을 모은 후원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에 나서는 등 꾸준히 지역 주민들과의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쌍용자동차 임.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 중인 「연탄길」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1999년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무의탁 노인 및 노숙자 무료급식, 독거노인 생활비 지원, 소년 소녀 가장 생활비 및 학자금 지원, 장애시설 및 보육시설 지원, 장학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관리담당 이상원 상무는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올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과 소외된 불우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