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 개최 D-121일 정몽구 회장, 여수엑스포 건설 현장 방문
상태바
여수엑스포 개최 D-121일 정몽구 회장, 여수엑스포 건설 현장 방문
  • cartvnews
  • 승인 2012.01.1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사 진척상황, 주요설비와 운영시스템 등 둘러보며 여수엑스포에 대한 각별한
애정 표명

- "여수엑스포 성공은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 향상으로 이어질 것 확신"

- 강동석 엑스포 조직위원장, 김충석 여수시장과 성공 개최 의견 나눠

- 정몽구 회장, 여수 박람회 유치 위해 지구 세바퀴 넘는 거리를 이동

- 현대차그룹 박람회 최상위 등급 후원...CNN 등 국내외 TV광고 통해 박람회 홍보

 

??정몽구(鄭夢九)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개막을 121일 앞둔 2012 여수세계박람회 건설

현장을 찾아 공사 현장을 점검하며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뜻을 함께 했다.


 여수엑스포 조직위원회 명예위원장이자 여수 명예시민이기도 한 정몽구 회장은 12() 여수를 방문, 강동석 여수엑스포 조직위원장과 김충석 여수시장을 만나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후 정몽구 회장은 여수엑스포 홍보관에서 준비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건설이 한창 진행 중인 공사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공사 진척상황, 주요설비와 운영시스템, 각종 부대시설 등을 꼼꼼히 살폈다.

 현재 여수세계박람회 주요 전시관의 공사 공정률은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KTX 및 고속도로, 시내도로 등 주변 시설들도 공사가 이미 완료됐거나 상당부분 진척이 이뤄졌다.

 이날 정몽구 회장은
"짧은 시간 동안 공사가 이 정도로 진척될 수 있도록 노고를 아끼지 않은 여수엑스포 관계자들과 여수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역사에 길이 남을 최고의 해양 엑스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세계박람회는 전 세계인의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면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는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현대자동차그룹도 여수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민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정몽구 회장이 건설 공사 현장까지 직접 찾으며 여수엑스포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쏟고 있는 것은 여수엑스포 명예유치위원장으로서 전 세계를 누비며 각국 최고급 정부 인사와 만남, 설득을 통해 2012 여수엑스포 유치 성공에 공헌을 한 경험과 무관치 않다.

 2007년 정몽구 회장은 범 국가적인 유치활동에 힘을 보태기 위해 현대차그룹 내에 세계박람회 유치지원 TFT를 구성하는 한편, 본인은 세계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을 직접 방문해 각국 정부인사를 상대로 여수 유치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2007 11월 결선투표가 있기까지 정몽구 회장이 8개월간 방문한 국가는 총 11개국, 비행거리는 12 6천여 킬로미터로 지구 세 바퀴를 넘는 거리였다.

 현대자동차그룹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조직위원회를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박람회 공식후원사로는 첫 번째로 최상위 등급인 '글로벌 파트너'로 참여한 현대자동차그룹은 박람회 기간 중 행사 및 업무용 차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후원 활동을 통해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12월부터 국내는 물론 CNN BBC 등 해외 유수 매체를 통해 방영되는 TV광고에 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는 내용을 삽입해 전 세계인에게 여수세계박람회를 적극 알리고 있다.

 또한 엑스포 전시장 내에 1,398m2( 423) 규모의 현대자동차그룹관을 건립, 엑스포 기간 동안 현대자동차그룹의 비전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동행'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대전엑스포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세계박람회인 ‘2012 여수세계박람회’는 올해 5 12일부터 8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106개 국가, 9개 국제기구가 참가하고 약 800만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찾을 여수엑스포는 생산유발 122천억원, 부가가치 57천억원, 고용유발 79천명 등의 경제적 효과가 예상된다.

 특히 미국 CNN방송이 운영하는 여행정보사이트 CNNgo‘2012년 꼭 가봐야할 최고의 여행지 7(Top places to visit in 2012)’ 1위로 여수를 선정했으며, 세계적인 여행안내서 론리 플래닛(Lonely Planet)도 여수세계박람회 관람을 '2012년 꼭 해야 할 10가지(Top 10 things to do in 2012)' 중 하나로 꼽았다.

정몽구1.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