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프리미엄 컴팩트 SUV The New GLA-Class 출시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프리미엄 컴팩트 SUV The New GLA-Class 출시
  • cartvnews
  • 승인 2014.08.2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프리미엄 컴팩트 SUV 세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 다재다능한 프리미엄 컴팩트 SUV The New GLA-Class를 8월 25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The New GLA-Class는 도심과 스포츠 아웃도어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스타일리시함과 SUV의 성능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컴팩트SUV로 메르세데스-벤츠의 5번째 SUV 모델이자 4번째 새로운 컴팩트카 모델이다.

 

The New GLA-Class는 컴팩트한 차체와 탁월한 성능으로 일상 생활에서 도심 이동이 자유롭고 편리하며, 고속도로에서는 주행 안정성과 효율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국내에는 다이내믹한 역동성과 효율성이 조화를 이루는 The New GLA 200 CDI 모델과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는 The New GLA 45 AMG 4MATIC 총 2개의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The New GLA-Class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진보적인 디자인과 전통적인 디자인 비율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모던 럭셔리를 표현한 디자인 랭귀지인 ‘감각적인 명료함’이 돋보인다. 강렬한 윤곽선을 표현하는 보닛 위의 두 개의 파워돔은 보닛을 더욱 스포티하게 만들어주고 두 줄의 루브르 그릴은 The New GLA-Class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

특히, 뚜렷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의 정중앙의 세꼭지별과 함께 하늘을 향해 꼿꼿이 선 전면부는 The New GLA-Class에 근육질의 파워풀한 인상을 연출한다.또한, 옆모습은 헤드램프에서 후륜 휠 아치로 이어진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근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드로핑 라인과 함께 후면 루프 패널을 따라 미끈하게 자리한 커다란 루프 스포일러 또한 눈길을 사로 잡는다.

 

트렁크와 분리된 테일라이트는 후면을 더욱 넓게 강조하였고, 그린하우스를 낮추고 벨트라인을 높였으며 커다란 휠 아치를 더해 GLA-Class의 당당한 자태를 완성해냈다. 대시보드와 도어 셀, 도어 손잡이에 내장된 실내등은 The New GLA-Class의 실내를 더욱 스타일리시하면서 독특하게 만들어 준다.

이 외에도 파노라마 선루프가 장착되어 커다란 글라스 선루프를 통해 하늘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햇빛이 잘 들어와 밝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준다.The New GLA-Class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함께 도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안정적이고 안전한 핸들링을 선사하는 견고한 차체를 자랑한다.

 

The New GLA 45 AMG 4MATIC은 최고 출력 360마력, 최대 토크 45.9kg.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 25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8초에 주파한다.

The New GLA 45 AMG 4MATIC은 연내 공식 판매를 예정하고 있다.The New GLA-Class에는 상, 하향등에 모두 일반 할로겐 램프보다 광도가 높은 제논 라이트가 장착되어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가시성을 높여주며 반대편 도로의 차량에서 비추는 라이트로 인한 눈부심 현상까지 막아줘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또,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 운전자의 긴급한 브레이크 조작을 안전하게 도와주는 어댑티브 브레이크기능과 7개의 에어백이 기본 장착되어 탑승자의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또,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기능 및 주차 공간에서 차를 자동으로 빼주는 기능까지 추가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와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현대모비스와 공조를 통해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여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The New GLA-Class는 국내에 이미 출시된 젊은 감각의 새로운 컴팩트카 인 A-Class, B-Class, CLA-Class와 더불어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팬들과 젊은 고객들을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뉴스 윤희정 기자]

 

사진-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LA 200 CDI.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